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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년 그래미 어워드 잡후(後)::빌리 아일리시를 엿 멕이는 빌보드 등등등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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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몇 년 "그래미·어워드(Grammmy Awards)"와 관련해 내가 알게 된 미쿡·팝소 music계의 추악한 면모는:일. 비욘세(Beyonce)로 대변되는 뮤지션들의 양심 없는& 끈질긴 "그래미 온 풀 "2."20일 8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대상 부분 3개를 휩쓴 브루노 마스(Bruno Mars)에 액후(뒤) 퍼부으며 빌보드 기사="Could Bruno Mars'Big Night at the Grammys End Up Being a Bad Thing for His Career?"처럼 자신들의 입에 맞지 못한 수상 결과를 공개적으로 디스 하는 미디어의 추태.


    "2020년 그래미 어워드"수상 결과를 놓고도 한 쟈싱"그래미 온 풀 "과 언론의 추태는 이루어지고 있다. 한단 가수들의 온 풀에 얽힌 스토리는 "2020년 그래미 어워드::빌리 아나 릿슈 역대급의 젬, 비욘세의 온 풀은 정 이야기..."문장을 참고하시길. 그 때문에 수상 결과에 대한 언론의 추태는 빌리 아나 릿슈(Billie Eilish)을 사탕자 구의라고 생각합니다고 밖에 안 보이는 빌보드 3부작의 기사"Fans Think"시리즈="Fans Think Lana Del Rey Should Have Won Album of the Year at the 2020 Grammys","Fans Think Taylor Swift Should Have Won Song of the Year at the 2020 Grammys","Fans Think Ariana Grande Should Have Won Record of the Year at the 2020 Grammys"를 보라 하지만 라자구 델 레이와 테하날로스 위프트는 그렇다 치더라도 아리아 자신 그란데의 수상을 원하는 것은 양심 없는 행동 아닌가? 이유는 "Record of the Year"부분에 후보 지명된 "7 Rings"를 둘러싼 표절 혐의가 사실이라면"7 Rings"는 정 이야기 악랄한 표절의 과정을 거쳐서 태어난 노래야 물론 표절이 후와크쵸은낭 것은 아니지만 제가 "그래미 투표 위원"면 찜찜해서라도 "7 Rings"와 이 노래가 실린 "Thank U, Next앨범"에는 투표하지 않은 것이다. 대등한 소견에서 리조(Lizzo)가 대상 부분에서 밀린 것도 이해할 수 있다. 이유는 대상 부분에 후보 지명된 노래"Truth Hurts"는 지난해 한 0월에 표절 혐의에 피스트 리료쯔키다. 물론 리조트는 표절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그러나 표절로 의심이 일어난 뒤 리소 측은 "Truth Hurts"의 킬링 파트의 가사든 너무 너무 쟈싱게 유명해진 가사 하나부="I just did a DNA test turns out I'm하나 00퍼센트 that bitch."를 먼저 언급한 영국 가수 Mina Lioness를 "Truth Hurts"의 저작권자에 포함시켰다. 진정으로 Truth Hurts의 표절 혐의를 주장한 이들이 없었다면 자신은 의문이 든 가사는 당연히 리조가 독자적으로 만든 표현이라고 소견했을 것이다. 게다가 Album of the Year에 올랐던 리조의 Cuz I Love You 앨범에는 Truth Hurts 스토리고도 표절 혐의를 받고 있는 노래가 또 있다. 그 노래는 차트는 돋보이지 않았지만, 작년 초에 언론에서 큰 관심을 보였다 → 그래서 내가 리쵸라은 가수의 존재를 아내 sound 알게 된 노래"Juice".해야지 스토리웅 비록 확정은 아닌 용의)수준이지만 리쵸 위 경력에서 너무 너무 중요한 노래 2곡이 표절의 혐의에 피스트 리료소 내가 "그래미 투표 위원"다면 적어도 대상 부분에서는 조선에 투표하지 않았을 거라는 것. ​※관련 글과 관련 기사 ▷ 2020년 그래미 어워드::빌리 아나 릿슈 역대급의 젬, 비욘세의 온 풀은 정 이야기. https://mindonna.blog.me/22개 786606335▷의 브루노 마스 망한다고 나는 다 sound 퍼부으며 빌보드 https://mindonna.blog.me/22하나하나 97개 25223▷ 빌보드 차트 분석 20하나 9년 하나 0월 하나 9하나;리소=표절 효무쟈크쵸은 비만?https://mindonna.blog.me/22개 682645063▷ 아리아, 자신 그란데'7 Rings';표절 혐의. 스쿠터 브라운게 부루 씨!, 데미 로버트 https://mindonna.blog.me/22개 7752하나하나 559▷ https://www.billboard.com/articles/news/awards/8549332/lana-del-rey-norman-rockwell-aoty-2020-grammys-poll


    ▷ https://www.billboard.com/articles/세로프게 s/awards/8549335/taylor-swift-lover-2020-grammys-song-of-the-year-poll-favorite


    ▷ https://www.billboard.com/articles/세로프게 s/awards/8549336/ariana-grande-7-rings-fan-pick-record-of-the-year-2020-grammys



    그 외 수년간 그래미 어워드의 결과를 보면서 느낀 점은 :* 여기서 다루는 예기는 개인적인 느낌이므로 태클을 사용하지 않도록 -아래에 서술하는 가수 자체의 "이미 과결하지 않은 가수"의 작품이 "아델(Adele) 수준"과 엄청난 상업적 성과를 기록하면서 동시에 이 작품의 작품성도 "평타" 이상이 되면 그래미 수상이 쉬워질 것 같다. 정말 그래서, 비욘세(Beyonce)음반의 상업적 성과가 그까지는 아니고 프레임 1러시아의 스위프트(Taylor Swift)"1989의 앨범"수준만 되어도 그녀는 이에 앞서고"Album of the Year"을 받은 것이다. ​-2015년에 "Album of the Year"을 수상한 벡(Beck)"Morning Phase의 앨범", 2016년에 "Album of the Year"을 수상한 틀 1러시아 스위프트의 "1989의 앨범", 2020년에 대상 부분을 독점한 빌리(1리 시"When We All Fall Asleep, Where Do We Go?앨범"을 보면, 그래미 심사 위원들은 앨범에 참여한 라이터와 프로듀서가 아담한 앨범을 높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따라서 비욘세가 Album of the Year를 받고 싶다면 앨범에 참여하는 송라이터와 프로듀서의 숫자를 Beyonce 앨범과 Lemonade 앨범 때보다 절반 정도로 줄였으면 한다. -그래미 어워드는 심사위원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후보작을 선출하고 최종 후보작을 놓고 심사위원들이 다시 투표를 해 수상작을 선정할 것을 안다. 따라서 과인이 후보작으로 추천한 작품이 최종 후보작으로 선출되지 않은 심사위원 중에는 최종 후보작 중 평소 호의적으로 보던 가수의 작품 별로 호감이 없는 가수의 작품에 투표하는 실현성도 있다. 당연히 가수들이 평소 이미 상당히 중요한 것 같다. ​ 가수의 평소의 이제부터라고 측면에서 보면 총리에서 빌리(1리시는 리소/어서 1러시아 스위프트/아리아 과인 그란데보다 유리한 것 같다. 언급한 가수 중 리조트는 SNS 활동만 봐도 투표하고 싶지 않다. 아리아과 그란데 역시 한 매니저 스쿠터 브라운(Scooter Braun)이 처량할 정도로 사소한 SNS로 글을 올렸다. ​ Master recordings에서 스쿠터 브라운+Scott Borchetta과 극단적인 갈등을 벌이고 있는 프레임 1러시아의 스위프트는 언급한 두 사람과 관계가 있는 심사 위원들에게는 표를 받지 않은 실현성이 높다. 참고로 이번 그래미 어워드 공연과 슈퍼볼의 미쿡 국가 공연에 데미 로바토(Demi Lovato)를 꽂은 것을 보면 스쿠터 브라운의 영향력은 상상 이상의 것 같다. 게다가, Scott Borchetta의 영향력도 꽤 높아 보인다. ​ 라그와잉 델 레이는 가수 자체의 또 일을 훼손하는 질병이 없는데, 기본적으로 그녀의 소리 나는 스타 1은 그래미의 심사 위원들의 게츄이그와는 안 맞는 것 같다. 그러므로 그와잉눙'2020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그녀의 작품이 후보 지명 받은 것을 보고정내용 놀랐다. 상업적 성과가 많이 떨어지지만 작품성 좋은 음반이 대상을 수상하면 그래미가 상업성을 무시했다는 여론이 폭발할 수도 있다. 바로 벡이 "Album of the Year"을 수상한 2015년 때 이런 여론이 보이곤 했습니다. 따라서 심사위원 중에는 상업적 성과를 어느 정도 고려하는 사람도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이러한 심사위원들은 당연히, 라과인 델 레이의 "Norman Fucking Rockwell! 앨범은 믿고 골랐을 것이다. 정말 그래서, 2015년에 벡의 수상 후, 빌보드는 "Who Is Beck?"이라는 기사를 내고 상업적인 성과가 약해서 보이는 벡의 작품이 "Album of the Year"을 수상한 것을 옹호한다(?)기사를 내놓기도 했습니다.​※관련 기사:https://www.billboard.com/articles/events/grammys-2015/6465674/who-is-beck-grammy-2015-album-of-the-year-beyonce-morning-phase


    그래미 어워드를 놓고 백인만을 노린다는 여론이 높은데, 자신은 이 여론도 흑인 뮤지션의 작품에 대한 반감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솔직히 내가 투표위원이라면 흑인 취급하라는 여론이 싫어도 흑인 작품은 믿지 않는다. 게다가 미국의 인종차별 문제를 보면 흑인용 식사기만 구하는 것 같다는 시각도 있다. 그리고 범죄에 대한 뉴스를 들려주는 흑인 래퍼를 위해 흑인 뮤지션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전반적인 인식은 별로 할 말이 없다. ​ 이 밖에 흑인은 아메 리카 인구에서 첫 0~첫 5%사이의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고 하는데 이 비율을 "그래미 심사 위원"들에 적용하면 흑인 뮤지션들이 인종 때문에 "그래미 어워드"에서 이득을 보는 것도 어려울 것 같다. 심사 위원이 첫 00명과 가족, 이 중에 흑인 심사 위원 역시 최초의 0~첫 5명 정도밖에 없을 것 같아서.이 와중에 주요 부분에서 흑인 뮤지션들의 작품이 각축을 벌일 수 있다면 흑인 뮤지션들을 중심으로 투표하는 심사위원들의 표도 갈려 흑인 뮤지션들은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대표적으로 "20최초 8년 그래미 어워드"대상 부분 중"Record of the Year","Album of the Year"에서는 제이 지(Jay-Z),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차량 1 디시 감비노(Childish Gambino)처럼 ▷의 흑인 뮤지션들이 좋아하는 심사 위원들의 티켓을 받을 것이 현실성이 높은 세 사람의 흑인 뮤지션이 대결했다. 그런데 이 3명의 뮤지션 간 경쟁은 정말"전통적으로 흑인 뮤지션을 좋아하는 심사 위원들"의 표를 나누는 결과를 가져오→ 결국 3명 모두 수상에는 실패한 것이 아닌가 싶다. 어찌 보면 이때 팝 장르를 선호하는 심사위원들은 팝 장르에서 성공한 브루노 마스에게 표를 던졌다는 현실성도 높다. 그리고 쟈싱눙"20최초 8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브루노 마스가 대상 3개를 휩쓴 배경에는 다른 후보들의 덕에 얻은 어부지리 효과도 존재할 것으로 보고 있다.힙합/랩 sound 편하게 대변되는 흑인 sound 악이 빌보드 차트에서 아주 잘 나가고 있기 때문에 힙합/랩 sound 악이 미국의 대세 장르처럼 보일 것이다. 하지만 싱글 차트와 스트리밍 실적을 제외하면 힙합/랩 sound 악이 정말 대세인가라는 의문이 든다. 대표적으로 최근 몇년 동안의 프레임 1러시아 스위프트, 자신의 아델처럼 파괴력 있는 앨범 판매량을 보이고 준 힙합/랩 뮤지션은 별로 떠오르지 않는다. 또 싱글 차트에서는 자신감 높은 여가수들의 콘서트 투어가 첫 달러 티켓의 매출액을 기록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해 보이는 래퍼들의 수준 높은 콘서트 성적을 거둔다면 자신 같은 사람들은 그 여가수들을 보고 뭐라고 할까. "대세는 뭐야? 인기의 버블일 것이다"라고 조롱하기 바쁠 것이다. 어쨌든 싱글 차트 성과와 스트리밍 실적을 제외하고 보면 힙합/랩 sound 악이 미국 sound 악계를 장악했다고 볼 수 있는 성적을 거둔 것인가?라는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 견해가 이러니 힙합/랩 sound 악이 대세인 장르이니 당연히 그래미 어워드가 힙합/랩 sound 악 장르의 뮤지션을 대접해야 한다는 견해에도 자신은 동의할 수 없다.


    음, 이런 잡담은 많이 했지만 해마다 나쁘지는 않은 수상 결과를 보면 그래미 어워드는 예측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수상작을 보면 수상에 있어서 작품 성과와는 별개로 중요한 것도 꽤 많아 보인다. 그래서 수상작을 보면 작품 성과와는 별개로 중요한 것을 많이 채운 것 같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래미 수상"을 노리는 뮤지션이라면 작품성 이외도 신경쓰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응, 비욘세, 특히 너! 문장마무리는 https://www.youtube.com/watch?v=ctuggqUSI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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